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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중급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저자
김유진
정가
28,000원
페이지
604쪽
발행일
2015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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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차

이 책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학습하고 싶은 독자를 위한 책으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의 구조와 기본 개발 방법 및 활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을 학습하면 다음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UI 개발 방법과 이벤트 처리, 어댑터 계열의 컨테이너 사용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구성 요소인 4대 컴포넌트(액티비티,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트 프로바이더)를 활성화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의 알림 서비스 활용

❖ 브로드캐스트 리시버와 문자 메시지 송수신

❖ 서비스 컴포넌트와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 작업 제어

❖ 안드로이드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연동 방법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간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의 네트워크 프로그램


안드로이드를 처음 접하는 초급자부터 활용을 원하는 중급자까지 읽기에 적합하며, 제공되는 소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가 태동할 단계부터 관심을 갖기 시작하여 다양한 관련 기술을 섭렵한 후 삼성멀티캠퍼스, 비트교육센터, HP 교육센터 등의 기업과 여러 대학에서 자바와 안드로이드 관련 강의를 진행하였다.


• 현재는 한국정보기술원에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투입을 위해 교육이 필요한 개발자나 모바일 어플리 케이션을 개발하고 싶은 개발자 및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C 코드 최적화 - 한빛미디어

•이게 진짜 자바 프로그래밍이다 - 영진미디어

•이게 진짜 C 프로그래밍이다 - 영진미디어

•이게 진짜 C++프로그래밍이다 - 영진미디어

 


 

제01장 안드로이드 젤리빈, 킷캣? 먹는 거니?

1. 안드로이드의 개념

2.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특징

3.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구조

4.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5.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특징

6.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구성 요소

7. 컴포넌트 활성화와 종료

8. 매니페스트 파일(Manifest File)

제02장 안드로이드 설치하고 실행해 보기

1. JDK 설치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세히 살펴보기

4. 에뮬레이터 모니터링

제03장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화면(UI)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1. 화면 하나는 액티비티 하나

2. 안드로이드 UI의 구성 요소

3. 레이아웃

4. 뷰 컴포넌트

5. 이벤트 처리

6. 계산기 만들기

제04장 화면에 목록을 출력하자-어댑터 뷰(AdapterView)

1. 리스트 뷰

2. 그리드 뷰

3. 스피너

4. 폰북 만들기

제05장 작은 화면을 극복하라

1. 옵션 메뉴와 액션 바

2. 컨텍스트 메뉴와 컨텍스트 액션 모드

3. 팝업 메뉴

4. 액션 뷰

5. 프래그먼트(Fragment)

제06장 리소스와 그래픽 사용하기

1. 리소스

2. 사용자 정의 뷰 위젯

3. 그래픽(Graphics)

제07장 컴포넌트를 깨워라

1. 인텐트

2. 인텐트의 처리와 인텐트 필터

3. 컴포넌트 활성화

4. 폰북에 수정, 삭제, 전화 걸기 기능 추가

제08장 친절하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자

1. 다이얼로그(Dialog)

2. 상태바 알림(Notification)

3. 토스트(Toast)

제09장 브로드캐스트 리시버와 단문 서비스

1. 브로드캐스트 리시버(Broadcast Receiver)

2. 단문 서비스(SMS) 프로그램 만들기

3. 폰북 프로그램의 문자 메시지 버튼과 App9-2 연동

4. 브로드캐스트 리시버를 매니페스트에 등록하지 않고 사용하기

제10장 서비스와 백그라운드 작업

1. 서비스 모드와 개요

2. Start 모드로 서비스 생성하기

3. 서비스 생명 주기

4. 바운드 서비스(Bound Service) 생성

5. 프로세스와 쓰레드

6. 안드로이드 프로세스 생명 주기

제11장 데이터를 영구히 저장하라

1. 프리퍼런스(Shared Preferences)

2. 파일(File)

3. 데이터베이스(Database)

제12장 어플리케이션 사이의 데이터 공유와 접근 권한

1. 제공되는 컨텐트 프로바이더를 이용한 데이터 공유

2. 컨텐트 프로바이더

3. 컨텐트 프로바이더로 데이터 공유하기

4. 보안과 퍼미션

제13장 안드로이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 웹뷰를 이용한 웹 페이지 출력

2. 웹 자원에 접근

3. XML 파싱(Parsing)

4. JSON 파싱(Parsing)

5. 안드로이드 소켓 통신